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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인증서 SIGN 발급 절차

**&& 2023. 5. 22. 22:26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쏠(SOL)을 기반으로 한 고객 인증 서비스인 신한인증서 SIGN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신한 쏠 앱을 통해 발급되며, 편리한 인증 절차와 365일 발급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신한인증서 SIGN이란?

신한인증서 SIGN은 전자서명법 변경으로 등장한 인증서 종류 중 하나로, 신한은행 관련 금융업무에 사용된다. 또한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와는 달리 여러 은행에서 발급하여 활용할 수 있다.

 

신한인증서 SIGN의 발급 절차

신한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한 쏠 앱, 본인의 핸드폰, 그리고 본인의 계좌번호가 필요하다. 신한 쏠 앱에서 발급 절차를 따라가면 손쉽게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다. 발급 후의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재발급은 발급과 동일한 절차로 진행된다. 인증서의 삭제나 비밀번호 변경은 설정/인증 메뉴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신한인증서 SIGN의 활용

신한인증서 SIGN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NHN페이코 마이데이터, 서울시 e-tax 등 다양한 사이트나 앱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한인증서 SIGN의 사용처를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도 신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신뢰성 있는 인증을 제공하며, 신한은행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위해 계속해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다. 비대면 인증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에도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으며, 신한은행은 미성년자를 포함한 모든 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안을 위해 정기적인 점검을 실시하며, 발급된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3년이다. 사용자는 인증서 관리를 통해 발급한 인증서의 확인, 만료일 조회, 인증 사용 이력 조회 등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지문인증 사용 여부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한 인증서 사용이 가능하다.